1980년에 문을 연 광명 성애병원 수부재건센터는 1996년 김진수 부장,1997년이동철 과장,2000년노시영과장이 광명성애병원 성형외과 과장으로 취임하며, 전문의 4명, 전공의 8명으로 수술팀을 구성하여 365일 24시간 전문의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최다의 수지 집합과 수술 성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미국이나, 영국, 프랑스,독일 등의 선진국을 비롯하여 몽골,캄보디아, 키르키즈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세계 20 여개국의 성형 및 정형외과 전문의가 수련을 받기 위해 해마다 성애병원을 찾고 있을 정도로 세계 최고를 자부하는 곳입니다. 2013년에는 국내 수련병원에서 16명의 성형외과와 정형외과 전문의와 전공의 파견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세계수부 수술의 산실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Kleinert kutz hand care center에 국내 의료진들이 일 년간의 연수를 통하여 최신 의료술의 습득과 발전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의료환경이 낙후된 나라에 국내 의료진을 파견하여 의료봉사와 최신 신기술을 보급하는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성형외과에서는 재건수술 중 난이도가 가장 높은 유리피판술(free flap)을 연간 100례 내외로 실시하여 족부-하지, 두경부, 유방-체간의 다양한 결손과 변형에 대한 재건수술을 실시하고 있고 특히 천공지 유리피판술(free perforator flap)에 대해서는 세계적인 수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부재건센터는 손가락, 손, 상지, 하지 절단의 재접합술, 손과 발의 선천기형의 치료 및 재건 그리고 발가락의 손으로의 전이술, 손톱 재건술 등 각종 수부 재접합 분야를 치료하였습니다. 상지 손저림, 신경마비 등의 치료와 전신에 발생한 교통사고, 산업재해, 또는 일상새활에서 발생한 손상 재건술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야별로 선천기형 , 두개 안면 , 유방재건, 하지 족부 재건, 레이져 , 피부종양 ,반흔 치료를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안면 및 전신의 미용 분야의 다양해지고 있는 환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수부재건센터는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와 함께 새로운 기술과 치료 개발을 위한 연구를 위해 항상 힘쓰고 있는 환자들에게 최선의 수술 결과를 드리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선도하며 환자들의 만족과 올바른 성형문화의 정착과 혁신적인 의학 연구를 위해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진료분야>
-수지접합, 만성 창상 치료
-선천기형, 두개안면
-연조직 결손 재건, 피부 종양
-미용성형 클리닉 – 레이저 반흔 성형, 유방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