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사회가 현대화되고 평균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고혈압과 당뇨병 등의 성인병이 증가하면서 이와 동반되는 신장질환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전신질환과 동반된 신장질환 환자가 증가하는 경향입니다.
신장내과의 영역은 산염기 전해질 이상, 사구체 질환, 요로감염, 급만성 신부전, 신성고혈압, 당뇨병성 신질환, 다낭성 신질환, 혈액 및 복막투석 등으로 이러한 질병에 대한 외래, 병실 환자의 진료와 타과 자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광명성애병원 신장내과는 1997년 내과에 신설되었으며, 당시 35만 시민의 의료를 담당하고 있는 유일한 종합병원으로서 신대체요법의 불모지인 광명시의 신장질환 환자의 효율적인 진료를 위해 병원 재단의 배려로 개설되었습니다. 본 광명성애병원 신장내과의 목표는 각종 신장질환 환자로서 입원 및 외래 통원 환자의 치료 및 교육을 담당하며, 진료단위내의 요원 및 타 부서와의 긴밀한 협조를 이루어 효율적인 신장내과의 운영을 이루며, 안정된 분위기 속에서 양질의 진료를 시행하고자 합니다. 최종적인 목표는 신장질환 환자가 가정과 사회에 복귀하여 정상적인 가정생활 및 사회활동을 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신설된 이래로 많은 내과 전문의를 배출하여 현재 전국의 각 대학병원, 종합병원 및 개원가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전문화를 거듭하여 다양한 협진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혈액 투석은 1997년 6월 1일 투석기 14대로 시작하여, 2006년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첨단장비와 더불어 환자들에게 최상의 아늑한 환경을 제공하며 20여대의 혈액투석기를 갖춘 규모의 인공 신장실을 개설하였습니다. 특히 투석전문의 담당 병원, 투석환자 등록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한층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진료분야>
-신장투석
-산염기 이상, 전해질 이상
-혈뇨, 단백뇨
-급성 신부전, 만성 신부전
-신세뇨관질환, 신성 고혈압
-요로결석 예방, 요로 감염
-당뇨병성 신질환
-신낭종 질환
-부종, 다뇨증